Motion/Unreal Engine

[UE] 간단하게 점프하게 만드는 노드 실행하기

M.제이 2025. 1. 5. 10:30

[Unreal Engine 5.5.1]

이 이미지에 나타난 블루프린트 노드들은 다음과 같은 작업을 수행합니다. 하나씩 자세히 해석해 보겠습니다.

 

1. Event BeginPlay

의미: 게임이 시작될 때 실행되는 이벤트입니다.

기능: “Event BeginPlay”는 레벨이 로드되거나 게임이 시작될 때 한 번 실행됩니다.

연결된 작업:

Print String: 화면에 “Welcome to Warehouse Wreckage”라는 메시지를 출력합니다.

Print String: 이어서 “Get ready to rumble!“라는 메시지를 출력합니다.

두 Print String 노드는 순차적으로 실행됩니다.

 

2. Space Bar Key Event

의미: 플레이어가 스페이스바를 눌렀을 때 실행되는 이벤트입니다.

기능: “Pressed” 핀이 실행될 때 다음 작업으로 연결됩니다.

 

3. Add Impulse

의미: 정적 메시 컴포넌트에 물리적 힘(Impulse)을 추가합니다.

구성 요소:

Target: 물리 효과가 적용될 객체입니다. 여기서 Cube라는 이름의 Static Mesh Component에 적용됩니다.

Impulse: 힘의 크기와 방향을 나타냅니다. (예: (300, 320, 500000)는 X, Y, Z 방향의 값을 정의합니다.)

Vel Change: 체크박스가 비활성화되어 있어, 기존 속도에 이 값을 더합니다(상대적인 힘 적용).

 

4. Cube (Static Mesh Component)

의미: 레벨에 배치된 정적 메시 컴포넌트입니다.

기능: Add Impulse 노드의 Target으로 설정되어, 이 컴포넌트가 물리적 힘을 받습니다.

 

전체 흐름

1. Event BeginPlay:

게임이 시작되면 “Welcome to Warehouse Wreckage”와 “Get ready to rumble!” 메시지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2. Space Bar 이벤트:

플레이어가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Cube 객체에 (300, 320, 500000) 크기의 힘(Impulse)이 가해져 물리적으로 움직이게 됩니다.

 

 

1. Event BeginPlay:

게임 시작 시 “Welcome to Warehouse Wreckage”와 “Get ready to rumble!” 메시지가 순서대로 화면에 표시됩니다.

2. 스페이스바 이벤트:

사용자가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Cube라는 정적 메시가 물리적 힘 (300, 320, 500000)을 받아 움직이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