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의 피직스 시스템은 물리 법칙에 기반하여 오브젝트의 움직임, 충돌, 중력, 힘의 상호작용을 시뮬레이션하는 엔진입니다.
언리얼 엔진은 NVIDIA의 PhysX 엔진을 사용하여 물리 연산을 처리합니다.
피직스의 주요 요소
1. 리지드 바디(Rigid Body)
• 물리 시뮬레이션을 위해 설정된 오브젝트. 충돌, 중력, 관성 등이 적용됩니다.
• 예: 바위가 굴러가거나 상자가 부딪혀 날아가는 동작.
2. 콜리전(Collision)
• 오브젝트 간의 충돌을 감지하고 처리하는 기능.
• 콜리전 프리셋(Collision Preset)을 통해 상호작용 방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Block: 충돌을 막음.
• Overlap: 충돌하지 않고 겹침.
• Ignore: 충돌 무시.
3. 중력(Gravity)
• 월드의 기본 중력 설정을 사용하거나 오브젝트마다 개별적으로 중력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4. 힘과 충격(Force and Impulse)
• 오브젝트에 힘(Force)이나 충격(Impulse)을 가해 움직임을 생성.
• 예: 폭발로 인해 오브젝트가 날아가는 효과.
5. 물리 머티리얼(Physical Material)
• 오브젝트의 질감과 특성을 정의.
• 예: 마찰(Friction), 반발력(Restitution) 설정으로 미끄러운 얼음이나 딱딱한 돌의 특성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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