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는 Component의 약자로, Touch Designer에서 시각적 요소, 사운드, 기능적 로직 등을 만들고 조작하기 위한 기본 단위.
다양한 오퍼레이터(OP)들을 포함하는 컨테이너 역할을 합니다. COMP는 터치디자이너의 프로젝트 구조를 구성하는 핵심 요소로, 시각적 콘텐츠, 인터랙티브 요소, 3D 모델, UI 요소 등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COMP들은 복잡한 프로젝트를 더욱 관리하기 쉽고 체계적으로 만들어주며, 재사용 가능한 모듈이나 시스템을 생성하는 데 이상적입니다.
[3D Objects, Panels, Other, Dynamics] 등의 분류는 다양한 유형의 Components를 카테고리화하여 보여줍니다.
이러한 분류는 사용자가 Touch Designer의 광범위한 기능들 중에서 필요한 기능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3D Objects
이 카테고리에는 3D 모델링 및 애니메이션 작업에 사용되는 Components가 포함됩니다.
여기에는 Geometry, Camera, Light, Environment Map 등이 있으며, 이들은 3D 장면을 생성하고 조작하는 데 사용됩니다.
- Geometry : 이 컴포넌트는 3D 모델 또는 지오메트리를 생성하고 포함합니다.
사용자 정의 모델을 가져오거나, SOPs (Surface Operators)를 사용하여 내부에서 직접 모델을 생성하고 조작할 수 있습니다. 이 컴포넌트는 모델에 애니메이션을 적용하거나, 텍스처 및 재질을 지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 Camera : 3D 장면 내에서의 카메라를 나타냅니다.
카메라의 위치, 방향, 시야(Field of View) 등을 조절하여 장면을 어떻게 보여줄지 결정합니다.
여러 카메라를 설정하여 다양한 시점에서의 렌더링을 가능하게 합니다. - Light : 광원을 3D 장면에 추가합니다. 다양한 종류의 조명(예: 포인트 라이트, 스팟라이트, 환경광 등)을 설정하여 장면의 명암, 분위기, 질감 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각 광원의 위치, 색상, 밝기 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 Environment Map : 3D 오브젝트에 환경 반사 맵핑을 적용하기 위한 컴포넌트입니다.
주변 환경을 반사하는 재질을 모델에 적용할 때 사용되며, 사실적인 반사 효과나 배경을 구현하는 데 유용합니다. - Render : 3D 장면을 렌더링하여 2D 이미지로 변환하는 컴포넌트입니다.
Camera COMP를 통해 설정된 시점에서 Light COMP에 의해 조명 받는 Geometry COMP들의 모습을 렌더링합니다.
Render TOP을 통해 생성된 이미지는 후처리 작업이나 최종 출력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Panels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요소를 생성하고 관리하는 Components가 이 카테고리에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Button, Slider, Container 등이 여기에 해당하며, 이들은 사용자와의 인터랙션을 위한 인터페이스 요소를 구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 Button : 사용자가 클릭할 수 있는 버튼 UI를 생성합니다.
버튼의 상태(예: 클릭, 롤오버, 누름)에 따라 다른 동작을 트리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른 컴포넌트의 파라미터를 변경하거나 스크립트를 실행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Slider : 사용자가 값을 조정할 수 있는 슬라이더 UI를 생성합니다.
슬라이더는 볼륨 조절, 파라미터 조정 등에 사용될 수 있으며, 가로 또는 세로 방향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Field : 사용자가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는 입력 필드 UI를 생성합니다.
사용자로부터 입력 받은 텍스트는 다른 컴포넌트의 파라미터를 설정하거나, 스크립트 내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 Container : 다른 패널 컴포넌트들을 그룹화하고 구조화하기 위한 컨테이너 역할을 합니다.
복잡한 UI 레이아웃을 만들 때 사용되며, 내부에 다양한 패널 컴포넌트들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 Table : 테이블 형태의 데이터를 보여주는 UI를 생성합니다.
정보를 구조화된 방식으로 표시할 필요가 있을 때 유용하며, 스프레드시트와 비슷한 인터페이스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 List : 항목 목록을 보여주는 UI를 생성합니다.
사용자가 목록에서 항목을 선택할 수 있으멀로, 메뉴나 옵션 선택 UI를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Other
보다 범용적이거나 특수한 목적의 Components가 포함된 카테고리입니다. Base COMP와 같이 다양한 용도로 사용될 수 있는 범용 컴포넌트부터, 특수한 기능을 수행하는 컴포넌트까지 다양합니다. 이 카테고리는 특정한 분류에 속하지 않는 다양한 Components를 포함합니다.
Dynamics
물리 기반 시뮬레이션과 동적인 상호작용을 생성하고 조작하기 위한 컴포넌트 연산자(COMPs)를 포함합니다. 이러한 컴포넌트들은 3D 객체의 물리적인 움직임, 충돌, 힘, 그리고 기타 동적인 효과를 시뮬레이션합니다. Dynamics 카테고리에는 다음과 같은 주요 컴포넌트들이 포함됩니다.
- Actor : 물리적 세계에서 하나의 독립적인 객체를 나타냅니다.
이 컴포넌트는 물리적인 속성(질량, 마찰력, 탄성 등)을 가진 3D 모델에 적용되며, 물리 엔진에 의해 계산된 동적인 움직임을 시뮬레이션합니다. 다른 객체와의 충돌, 중력의 영향, 그리고 외부 힘의 적용을 포함한 다양한 물리적 상호작용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 Bullet Solver : 물리적 시뮬레이션을 위한 중심 컨트롤 유닛입니다.
Bullet Physics 라이브러리를 기반으로 하며, 여러 Actor COMPs 사이의 상호작용 및 충돌 처리를 관리합니다.
이 컴포넌트는 장면 내의 모든 물리적 계산을 조정하고, 사용자가 정의한 물리적 세계의 규칙(예: 중력, 공기 저항)에 따라 Actor들의 움직임을 시뮬레이션합니다. - Force : Actor에 작용하는 외부 힘을 나타냅니다.
이 컴포넌트를 사용하여 바람, 자기장, 폭발력 등 다양한 형태의 힘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Force COMPs는 동적인 시뮬레이션에 리얼리즘을 추가하며, Actor들의 움직임에 복잡성과 변화를 가져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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